cafe
당신은 어디쯤?
소풍가는교회
예수님을 믿고 신앙생활을 시작하면, 3단계의 과정을 거치며 신앙이 자라나게 됩니다. 즉 아무리 모태신앙이고 오랫동안 교회에 다녔어도 아직도 1단계에서 헤매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엊그제 믿은 것 같은데 벌써 3단계까지 올라가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1단계인 '애굽 신앙'의 단계는 눈에 보이는 물질적인 차원의 복을 구하는 ‘기복 신앙’ 단계입니다. 기복신앙이 나쁜 것만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눈이 없어서, 낮은 차원의 복을 구하는 것이지! 나쁜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평생 ‘기복 신앙’의 단계에 머물러 있다면 그것은 게으르고 어리석은 것입니다.
2단계인 '광야 신앙'의 단계는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자기를 죽이고 자기를 부인하는 ‘십자가 신앙’의 단계입니다. 이 단계는 십자가에서 빨리 자신이 ‘죽어야’ 넘어갈 수 있는 것입니다.
광야는 실제로 2주면 통과 가능한데, 어떤 사람들에게는 40년이 걸릴수도 있는 위험하고도 중요한 단계입니다. 대부분의 신앙인들이 이 단계에 머물러 있습니다.
3단계 '가나안 신앙'의 단계는 이 땅에서 천국을 누리며 천국의 열매를 맺는 '부활 신앙’의 단계입니다. 이 땅에서 천국 같은 삶을 사는 진짜 ‘기독교인의 삶’의 단계인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우리는 과연 몇 단계에 있을까요? 오늘도 '주님 오신 그날'을 기대하는만큼!! '주님 다시 오실 그날'도 준비하는!! 저와 여러분 모두가 되시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