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현 시점 내가 생각하는 타순
야구박사
1.박찬호
2.박정우
3.김도영
4.최형우
5.김선빈
6.위즈덤
7.오선우
8.한준수
9.정해원(이우성)
요즘 트렌드가 강한 2번이라고 하는데 그건 그게 가능한 팀에서
이야기이고 우리 기아는 올해 팀 타율이 0.246 정도 된다
즉 많은 안타를 때려 내기 어려운게 지금의 상태다
그나마 해결 가능성이 높은 순서로 3번 부터 배치하고
1.2번은 출루율이 높은 선수들로 구성 해야 한다
지금 멀티 출루 가능성이 높은 선수가 박찬호 박정우 선수이고
이 두 선수들을 가장 잘 불러 드릴수 있는 선수들이
김도영 최형우 김선빈 선수이다
위즈덤 선수는 타율에 비해 출루율이 높긴 하지만
주루나 작전 수행 능력은 박정우 선수가 더 낫다고 봐야 한다
그리고 요즘 뜸한 홈런도 주자가 더 있는 6번이 낫다
오선우 정해원 선수는 지금 경험치를 많이 먹여야 한다
안 그러면 1군 1.2선발과 붙어 볼 기회가 없다 안 통해도 써야
극복하는 방법을 배운다
나성범 최원준 이우성 이 세 선수가 정상 컨디션이면 두 유망주들은
1군에 올 일이 거의 없다 잘 안돼서 감독이 욕 먹더라도 될 수도 있는
선수들은 지금 기회를 줘야 한다 기회를 줬는데도 안되면
본 주전 선수들을 넣으면 된다 지금 처럼 불규칙적이면
성공인지 실패인지 알 수 없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