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프로 자취러의 이사, 이삿짐 센터 선정 꿀팁
저는 지방에서 오래 살다가 서울로 올라와서 5년째 자취를 하고 있는 사람이에요. 5년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시간일수 있겠지만, 저는 분명히 인생에 대한 목표 뿐만 아니라 주거에 대한 목표도 세워서 꾸준히 달성하면서 살아가자!라는 생각을 가졌기 때문에 짧다면 짧은 5년동안 매년 한번씩 이사를 하면서 집의 좋은 정도를 키워나갔습니다.
하지만 이사를 자주 했다고 해서 매번 성공적이었던것은 아니에요 매번 스트레스도 받고 다음엔 이렇게 하지 말아야지 라는 생각을 하며 정리해 왔던 것들을 공유해 보려고 합니다.
1. 부동산 가서 여기가 처음 온 부동산이에요 하지 않기.
(뭐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부동산에 가서 여기가 처음 온 부동산이고 전 여기가 중요해요 라는 식으로 말했을때 좋은 방을 보여주고, 더 신경써줄거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반대의 결과를 가져온 경우가 많아요. 일단 기본적으로 부동산 사람들은 그 일을 수십년동안 해온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보통 고객들이 여러방을 둘러보고 결정한다는 것도 잘 알죠. 그렇다면 처음 온 부동산이라고 어필을 하는 것은, 어차피 여기 보고 저기보고 다 둘러보고 제일 나은 선택을 할거라는 의미로 비춰질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동산 입장에서는 시간낭비일수도 있고, 좋은 방을 보여줄 이유가 없어져요. 차라리 다 둘러보고 왔는데 잘 맞는곳이 없어서 이곳에서 잘 맞는 방을 찾아 계약할 생각이다 라고 말하는게 좋습니다.)
2. 요즘은 진짜 걸어가서 방보여주는 부동산도 있어요...(보통 날씨만 좋다면 뭐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도 상관없겠다만, 올해 특히 더운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데 거의 1km를 넘게 걸어가서 방을 보여주는 부동산도 있더라구요... 좋은 방을 보여줘도 저는 개인적으로 계약하기가 싫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엔 그런 경우 방하나만 보고 빠이합니다. 이런 날씨와 같은 계약 외적인 것에도 예민하신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3. 미리 우선순위를 선정하고 가기 (위치 상태 연식 크기 등등) -> 중개사가 이것보다 좋은 방은 없어요. 여기가 최고 라고 하는 경우를 본적이 있을거에요. 근데 사실 이건 중개사 입장이고, 중개사는 계약만 따내면 되는 입장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조건에 부합하면 저렇게 말하는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세상에 방은 많고 똑같은 방은 없답니다!!! 다 비교해보고 자기의 우선순위에 맞게 계속 강조를 하다보면 더더더 좋은 방을 찾을수 있어요.
4. 이사짐센터는 미리미리 알아두기 (이거 아주중요해요 ㅠ 급하게 하려고 하면 없기도 없고 돈도 의도치 않게 나갈수 있어요.)
ㄴ 번외로 (보관이사 포장이사 손없는 날 등등 기본적인 이사 용어는 숙지하면 좋아요 ,,, 이삿짐 업체나 중개 업체에서도 손님을 판단합니다. 모르면 손해볼수 있어요 ㅠㅠ)
5. 돈이 진짜 진짜 진짜 많은 사람이 아니라면 비교 잘하기 (저 같은 경우에 지방에서 서울로 올라온 대학생이에요. 어느정도 부모님께 지원도 받고 제가 부담하는 부분도 있지만, 그렇게 때문에 여유롭게 살되, 돈을 펑펑 쓸수 있는 상황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말 재벌 2세도 부동산이 100억이 있는게 아니라면 비교를 잘하고 이사하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https://wematch.com/?mda=44429 여기서 비교했는데 꼭 이걸 쓰라는 얘기는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이런 사이트들 중에 리뷰도 가장 많고 비교하기 좋음 쨋든 요런식으로 미리미리 비교를 하고 업체를 선정하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한군대가서 그냥 계약하면 비교를 못해볼 뿐만 아니라 이 업체가 가격 선정이나 이런 부분들이 적절히 이루어졌는지 알수 없어요.
6. 날짜 잘잡기 - 보통 손없는날을 가장 먼저 생각하시기 쉬워요. 오랜 전통이기도 하고, 하지만 저는 오히려 그런 전통을 지키는 것 보다는 날씨나 그날의 상황들을 고려해서 편하게 이사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비오는 손없는 날보다 비안오는 손있는 날이 저는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어쨋든 서울에서 오랫동안 자리 잡고 잘 살고 계시는 분들도 있을거고 저처럼 성장해 나가면서 언젠가 멋진집에서 살고자하는 분들도 있으실탠데 모두 각자의 자리에서 오늘 하루 열심히 살고 매일이 오늘 같아 꼭 성공한 삶과 성공한 집을 가지게 되길 희망합니다ㅏㅏㅏ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