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손흥민의 대응방법
그냥 1년연장 읍션만 계약하고 EPL의 다른팀으로 이적을 고려한다고 발표해.
그럼 구단의 반응은 둘 중 하나로 바뀐다. 어차피 레비는 장삿속만 생각하고 손흥민이 이야기했던 토트넘의 레전드가 되고자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손흥민이 1년후 EPL의 타 구단으로 이적을 희망한다고 하면 그때부터는 구단이 당황해 한다.
이적료는 못받고 경쟁팀에 보내서 적이 되느냐, 자기들의 희망대로 사우디구단의 높은 이적료를 받아내느냐를 놓고 고민하게 될 것이다.
끌려다니지 마라. EPL의 여러구단은 손흥민의 가치를 알고 있다. 선제공격을 하고 기다려야 한다.그리고 기다려라. 구단은 손익계산에서 후회하게 된다.
이제 손흥민은 토트넘의 레전드대열 승선을 버려야 한다. 오직 팬들만이 기억하게 될 것이다.
이제는 1년옵션 끝나면 다른구단으로의 이적을 추진할 것이다라고 먼저 발표하면 된다. 그리고 기다려라.
어차피 토트넘은 상위에 랭크되기 어렵다. 타 구단 중 손흥민과 발을 맞출 수 있는 가치있는 선수부터 찾아야 한다. 그런 선수가 있는 팀에서 다시한번 기량을 펼치기 바란다.그동안 체력과 스피드를 끌어 올리고 국대경기를 선별해서 뛰면서 체력보강과 컨디션을 관리하면 된다.
레비회장 등 구단측은 손흥민에게 출전기회를 줄일 수도 있다. 두려워 말라. 그건 구단의 최악의 결과를 가져올테니. 아마도 일부 토트넘 선수들도떠날 준비를 하게 될 것이다.
경쟁자로 버리느냐 팀재건을 위해 남기느냐는 구단의 몫이다. 아마도 1년 옵션후 이적을 원한다고 하면 맨유, 리버풀, 맨시티 등 구단외에도 군침 흘리면서 기다리는 팀이 나올 것이다.
옵션후 이적희망을 발표하는 것이 손흥민이 흘 수 있는 최상의 카드다. 발표하고 기다려라.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