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러분의 무좀이 낫질 않는 이유

도페르디우스

무좀 -> 무좀 곰팡이균(진균) 에 의한 감염성 질환.

감염성 질환이기에 발이 감염되는것을 1순위로 막아야함.

 

하지만 대부분 그냥 발에다 연고만 바르거나 약만 먹음

 

"발" 만 치료하는게 무좀이 낫질 않는 가장 큰 이유.

 

감염성질환을 감염부위만 치료하는건

현대의학의 관점에서 볼 때 맞지 않음.

 

당연히 질환이 발생한 부위 주변도 같이 신경써야함.

"신발"을 주목해야 할 필요가 있음. 

 

신발 = 발과 가장 많이 접촉하는 곳

 

씻고 연고 발라서 발을 잘 치료해도

신발에서 무좀균이 발에 옮겨붙으면 의미가 없어짐.

 

먹거나 발에 바르는 무좀약들 = 항진균제, 항진균연고

신발에도 마찬가지로 항진균 스프레이를 사용해야함. 

 

무좀은 발과 신발을 동시에 관리 해야지 낫는

"감염성 질환" 임을 항상 생각해야 함.

 

연고만 바르던 사람이

신발 소독만 딱 추가해줬더니 

 

언제 그랬냐는듯 무좀증상이 사라지는 경우가

한둘이 아님.

등록된 샷 리스트
댓글 2
댓글 정렬방식 선택
  • 선택됨
  • Loading...
  • Loading...

댓글 쓰기

Loading...
Loading...Loading...
Loading...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