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화 구단은 구단주를 아주 호구로 아는구나.. ㅠㅠ

산들바람261

류현진이 잘해서 MLB 포스팅 금액이 엄청나게 들어왔다고

돈낭비를 하기 시작해서 이젠 아주 습관이 되어버렸네.. ㅠㅠ

한화는 김응용 감독을 선임하면서 그냥 야구만 못하는 게 아니라,

감독 선임이며, 선수 선발에서 육성까지 골고루 엉망인 팀이 된데다가

그 여파의 중요한 한 부분인 외부FA에 몰상식하게 과대 지급하는 악습마저 생겼다.. ㅠㅠ

이로 인해 다른 팀과 선수들마저 자극하여 외부FA 대우가 심히 왜곡되었다.

외국인 선수보다 못한 성적으로 어떻게 외국인 선수보다 더 주는 게 당연하게 여겨지게 만드냐 ?

정말 잘하는 선수라면 MLB 보내서 달러 외화 벌어오게 하고(이게 선수 개인뿐 아니라 국가에도 이익이다),

그 선수가 나간 자리는 보다 능력있고 저렴한 외국인 선수로 메꾸게 하여야 한다.

MLB 못가는 어중간한 선수가 쇄국적 국수주의를 내세워 터무니없는 금액을 주거나 받는 것은

건강한 경제질서에도 반하는 것이다.

외국인 한도를 늘리고 MLB 진출제한을 대폭 낮춰서

야구 수준의 변화없이 달러 외화도 벌고 선수도 부유해지게 해야 한다.

대한민국이 정말로 안타까운 것은

최고가 되려고도 안하고 최고를 대우하지도 않으면서

최고로 대우받으려 하는 망상에 젖어있다는 것이다.

게다가 이들은 자기들 지위를 유지하려

바닥에서 기어오르는 자들을 비겁한 방법, 소위 사다리 걷어차기로 내친다는 것이다.

바닥에서 기어올라 자기들과 비슷해지거나 앞서는 것을 방해하면서

자기들은 역으로 최고랑 비슷하거나 같은 (능력에서가 아니라) 대우받으려 하는데,

이에 대해 적절한 제지가 없으면

대한민국이 누리는 현재의 경제적 풍요는 거품처럼 날아가 버릴 것이다.

 

 

댓글 2
댓글 정렬방식 선택
  • 선택됨
  • Loading...
  • Loading...

댓글 쓰기

Loading...
Loading...Loading...
Loading...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