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제주 안돌오름
안돌오름 비밀의숲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2173에 자리한 독특한 공간이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국가나 지자체가 관리하는 공공림(公共林)이 아닌, 개인이 30여 년에 걸쳐 손수 일군 ‘사유지’라는 점이다.
이는 제주 대표 숲인 비자림(천연기념물)이나 사려니숲길(국유림)과 근본적인 차이를 만든다. 잘 보존된 자연을 위해 지정된 탐방로를 따라 걸어야 하는 공공 숲과 달리, 이곳에선 정해진 길이 없다.
방문객은 발길 닿는 대로 편백나무 숲 사이를 거닐고, 드넓은 초원 한가운데 멈춰 서거나, 고즈넉한 돌담길을 따라 자신만의 산책 코스를 자유롭게 그릴 수 있다.
방문을 계획한다면 몇 가지 실용적인 정보를 기억하는 것이 좋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마지막 입장은 오후 6시에 마감된다.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방문 전 공식 인스타그램을 확인하는 것이 안전하다. 입장료는 일반 4,000원, 65세 이상 3,000원, 7세 이하 2,000원이며 3세 미만 유아는 무료다.
내비게이션 이용 시 주의가 필요하다. 포장도로를 통해 편안하게 진입하려면 ‘제주시 구좌읍 송당리 1887-1’을 먼저 검색한 뒤, 목적지에 다다르면 다시 ‘안돌오름 비밀의숲’ 또는 ‘송당리 2173’으로 설정해야 한다.
주차는 입구 근처 도로변에 무료로 가능하며, 숲 내부에는 화장실이 없으므로 입구의 간이 화장실을 미리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반려견 동반도 가능해(목줄 및 배변봉투 필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좋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