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Warwick Bravura 리뷰 – “Baby HE-1”!
https://deskterior.ai/2024/05/27/warwick-bravura-%eb%a6%ac%eb%b7%b0-baby-he-1/
https://www.youtube.com/@JoshuaValour
“베이비 HE-1”! – 워릭 브라부라 리뷰
‘Baby HE-1’인 Warwick Bravura에 대한 리뷰 내용을 담고 있는 영상입니다.
이 영상에서는 Warwick braa 헤드폰과 그 소울맨에 대한 소개와 리뷰가 제공됩니다.
Warwick braa는 일반적인 다이내믹 드라이버나 플래너 드라이버와는 다른 특징을 가진 일렉트로스태틱 헤드폰으로, 특히 중저음 대역에서 유독 우수함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서브베이스 부분에서는 약간의 한계가 있을 수 있으며, 비싼 가격대와 프로프리테어리성이 특징이라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하이엔드일수록 이 가격에 맞는 스펙을 기대하는 분들에겐 적합하겠지만, 모든 리스너에게 꼭 맞는 제품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중음성에 중점을 두고 깔끔하고 정확한 음질을 원하는 분들에게 권장할 만한 제품입니다.
1.전기 정전 기술로 돋보이는 Warwick 브라부라 헤드폰
– Warwick *브라부라*는 전기 정전 헤드폰으로, 고유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 고성능 전기 정전 층을 사용하는데, 동적 드라이버나 플래너 드라이버와는 매우 다르다.
– 전기 정전 헤드폰은 장단점이 있으나 Warwick 브라부라가 이를 잘 대변하는 것 같다.
– Warwick의 제품을 강력히 추천하며, headphones.com을 통해 구매할 것을 권한다.
– 제품은 전반적인 품질이 뛰어나며 디자인도 매우 훌륭하나, 개인적으로 몇 가지 작은 불만이 있다.
2.케이블과 기타 문제점들에 대한 리뷰
– 케이블이 미크로폰 인식성으로, 음악을 들을 때 옷과 마찰 소리가 신경쓰일 수 있다.
– 케이블 헤드가 길어서 헤드폰과 어깨가 접촉하는 점이 불편하며, 높은 퀄리티지만 저절로 휘지 않는 림오 스타일 커넥터를 사용했다.
– 이어폰에 설치되는 곳을 *HD800과 동일한 고슬링 시스템*을 사용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 또한, 처음 착용했을 때는 *머리에 많은 압박력*이 있어서 편안하지 않았으며, 이는 시간이 지나면 줄일 것으로 기대했다.
– 클램프력이 강해 *큰 머리를 가진 사용자*들이 편안함을 느끼기 어렵다는 점도 지적되었는데, 기존에 얇은 머리카락을 가진 사람들에서도 충분한 압박을 느낄 정도라고 말했다.
3.Warwick Sonoma 앰프: 비용과 호환성에 대한 고찰
– Warwick Sonoma은 안타깝게도 독점적인 시스템으로, 이미 비싼 $3,000에 가격이 책정된 B 헤드폰을 독점적인 시스템과 함께 구매해야 한다.
– Warwick이 개발한 드라이버는 다른 전기적 스태 에너자이저나 기타 일체 형태의 에너자이저로는 작동하지 않는다.
– Warwick 제품에 접근하는 입장의 진입 비용은 $7,000으로 극히 높아, 일반적인 울트라 하이엔드 헤드폰 시스템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 다른 브랜드와 호환되지 않는 기술적 문제를 넘어서 이 가격대의 선택권이 제한적일 땐, 사용자들은 별다른 대안이 없다.
– 전체적으로 Warwick Sonoma 시스템은 지나치게 독점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으며, 이에 따른 높은 가격이 구매자들을 제한하고 있다.
4.고퀄리티 이어폰 시스템 소개
– 이 시스템은 *고품질*이며, *적절한 연결*과 *탁월한 건축 퀄리티*를 자랑한다.
– 케이블을 연결할 때 미세한 움직임이 있을 수는 있지만, *조절기부터 토글까지 모든 것이 하이엔드 느낌*을 주는 제품이다.
– *적당한 크기*로 책상에 어려움 없이 배치할 수 있으며, *소음 문제*도 적다.
– 사운드 측면에서는 시스템의 *장단점*을 보여주는데, 일부로 다른 초미세 한 느낌을 원하는 경우 *이 시스템*이 특유의 사운드를 고정시키는 단점이 있다.
5.전기음장치 헤드폰 속도감이 빠르고 정밀함.
– M-Planar이 E-Stats와 비교 가능한 최상의 측정치가 있는지는 모르지만, 빠른 소리를 재현한다.
– 일반적인 특징인 전기음장치 헤드폰의 빠른 캐릭터리스틱을 가지며, 굉장히 빠르게 들린다.
– 음악의 정밀하고 맑은 소리를 제어된 조명으로 비유하며, 칭찬할 만한 음질을 가진다.
– 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소리나 선명하지만 반짝거리지 않는 세세한 소리로 아주 명확하다.
– 다른 플레이너 자력 헤드폰과 비교했을 때, 음질 반응에 장단점이 있지만 속도와 충실성에 있어 서로 대등해 보인다.
6.균형잡힌 사운드와 명확한 음질을 지닌 헤드폰
– 트레블 응답에 모든 것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특징적인* 헤드폰으로, 타부드러운 촉감이 있는 트레블이 특징인다.
– 중립적인 팀버와 몹시 사실적인 태도를 보여주는 음질로 색채 없는 음질은 *명확하고 숨어있는 것이 없는* 소리를 돕는다.
– 중점은 고음 대역대의 속도에 놓여 있으며, 음색이 빠른 속도로 바뀌고, 텍스처도 빠르게 일어나는 것을 강조한다.
– *진실한 음성 재현*을 선보이는 것으로, 나쁜 보컬리스트는 숨을 곳이 없고, 좋은 보컬리스트는 이 헤드폰에서 빛날 것이다.
– HD600 시리즈 헤드폰 수준의 가까운 *즉각적인 음성 재현*으로 인해, 매우 집중적인 음성과 존재감 있는 보컬을 제공함으로써, 한 계층 더 높은 사운드를 선사한다.
7.헤드폰 음질 비교: 선호도에 따라 튜브 페어링이나 따뜻한 음색의 헤드폰도 좋을 수 있음.
– 중립성을 선호하거나 따뜻한 음색을 좋아한다면 다른 헤드폰이나 튜브 페어링이 더 적합할 수 있음.
– 거리감이나 특별한 보컬 효과를 원한다면 다른 헤드폰이 더 나을 수 있음. 그러나 오직 아름답고 정직한 음질을 원한다면 이 제품은 최고 수준이다.
– 헤드폰의 주파수 응답 면에서 기대할 수 있는 장점 중 일부는 대부분의 헤드폰, 적어도 대부분의 우수한 헤드폰에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이다.
– 그러나 이제 이 제품의 단점인 베이스 응답으로 넘어가는데, 이는 음악 취향 때문에 저에게 개인적으로 어려운 부분이다. 에 대한 것이다. 이 때문에 베이스에 대해서는 좀 더 차분하게 설명해 주고 싶다. 다만 베이스에 관해서는 매우 빠른 응답 속도, 전반적인 투명도, 명확함, 질감, 그리고 중립적 성질이 베이스에도 나타남으로 너무나 깔끔하게 보인다. 그게 정말 좋다는 거야.
8.하이엔드 헤드폰 비교: 일렉트로스태틱 vs. 플래너 마그네틱
– 일렉트로스태틱 헤드폰의 서브베이스 응답은 선호 창보다 낮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실제로 낮은 주파수 영역에 도달할 때 매우 낮은 수준이다.
– 이는 전기적 헤드폰만큼 할 수 없는 것으로, 플래너 마그네틱 헤드폰이 전기적 헤드폰을 크게 앞서가는 부분이다.
– 예를 들어 $300에 구매할 수 있는 Hifiman Sundara 같은 *저렴한 플래너 마그네틱 헤드폰은* 속도 측면에서는 아쉬울 수 있지만 음량 측면에서는 이것보다 좋은 서브베이스 성능을 보여준다.
– 결과적으로 플래너 마그네틱 헤드폰에서는 더 많은 소리를 체감할 수 있어 전반적으로 일렉트로스태틱 헤드폰보다 우수하다.
9.음악 청취에 따른 헤드폰 음질 차이
– 개인적인 음악 취향에 맞게 헤드폰으로 재생되는 곡들의 음질에 대해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 일부 곡들은 이 헤드폰으로는 *베이스 소리*가 거의 들리지 않는다. 예를 들어 Lana Del Rey의 ‘Young and Beautiful’에는 *저음의 베이스*가 들어간데다가 이벤트적이고 *풍부한 질감*을 가진 음악인데, 이런 곡을 Empyrean 2와 같은 헤드폰으로 듣는 것이 정말 좋다.
– 하지만 이 헤드폰에서는 *서브 베이스*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는다. 그 소리를 듣기 어려울 만큼 *거의 들리지 않는* 수준인데, 그것을 알아보기 전까지는 거의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들릴 것이다.
10.음악 재생 특성 평가: 중·저음부 강점과 음악 재생 특성에 대한 함정.
– 중음부는 최상의 품질로 매우 청결하고 질감이 풍부한 10점짜리이지만, 저음부는 가격 대비 3점 정도의 퀄리티라 좋지 않다.
– 일부 음악은 잘 들리나, 저음이 낮은 자연 악기나 인간 목소리는 이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실제 라이브 음악을 자주 듣는다면 문제를 거의 만나지 않을 것이다.
– 흡사하여 하위음이 중요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이 부분에 신경 쓸 필요 없이 다른 장점에 더 집중할 것을 권유.
– 음악의 저음을 많이 듣는다면 실망할 수도 있지만, 음장이 깊고 레이어링 및 심도가 뛰어난 기기로 인용될 수 있다.
– 총 폭에 비해 음장은 일부 이상적이지 않지만, 기기 자체의 3차원적인 효과는 최상위 가운데 속한다.
11.부드럽고 복잡한 음향 차원의 *조명*
– 이 *헤드폰*은 평평한 헤드폰 대부분보다 뛰어나다.
– 음향 분야에서 넓은 사운드 스테이지를 갖춘 헤드폰과 비교하면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을 수 있지만, 이 헤드폰은 *음향 차원을 축소*시켜주기 때문에 몰입감을 놓지 않는다.
– 음향의 *복잡성*은 매우 크지만, 빛 바랜다고 느끼지 않는다. 특히 보컬은 *선명하고* 자세하게 전달되는 반면, 헤드폰은 소리의 *각 모서리*를 환하게 비춘다.
– 음향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사용하는 *앰프*를 파악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H1*과의 비교를 통해 앰프와 헤드폰 간 차이점을 이해해야 한다.
– 최근에 충분히 *소닉 비교를 하지는 않았지만*, 편안성은 좋지 않으나, 이 헤드폰의 *착용감과 완성도*가 더 좋다. H1과 비교하면 헤드밴드와 헤드패드는 덜 러쉬하고 풀러는 느낌이다.
12.최고 Planar 헤드폰 비교와 높은 가성비
– 최고 Planar 헤드폰과 비교할 때 각종 장점이 있다. 대부분의 경우 더 많은 베이스를 갖고 있다. 예를 들어, ab1266의 베이스는 높은 디테일과 함께 약간의 베이스 선반이 마련되어 다른 제품들보다 더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 루바는 이 시스템보다 훨씬 깔끔하며, 예를 들어 Imperion 2와 비교할 때 더 양호하다. 플래너 마그네틱 헤드폰과 비교해도 Imperion 2가 우수하다.
– 플래너 진입장벽은 매우 낮아, Hifiman Sundara와 같이 $300에 좋은 품질의 제품을 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 Imperion Twos 같은 상급 제품은 $3,000이지만, 컨트롤러와 앰프로 병합하면 좋은 시스템을 만들 수 있다.
– 이 시스템은 매우 뛰어난 사운드를 위해 DAC와 앰프와 함께 사용되었을 때 완벽히 들리며, 매우 저렴한 가격에 이러한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플래너 헤드폰 중에 최고의 제품 중 하나이다.
13.전기음향시스템 비교: 일렉트로스타틱 vs. 플라나르
– 일렉트로스타틱 시스템은 진입 비용과 어려움이 높지만, 플라나르 시스템은 비교적 견고하다.
– 플라나르 헤드폰은 먼지 문제를 제외하고는 문제가 없는 반면 일렉트로스타틱은 보관이 중요하다.
– 음향 비교 시, ‘Empyrean 2’와 ‘Mr.’은 범용적으로 우수하며 다른 모델과의 장단점 비교에서 특정 부분에서는 뒤떨어질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 이로써 플라나르 헤드폰은 다재다능함을 갖춰, 플라나르 이어폰 중 최고로 꼽히는 것으로 평가된다.
14.특징과 비용의 균형을 고려해야 함
– 이 헤드폰은 중음이나 고음 영역에서는 매우 특별한 소리를 제공하지만, 저음이나 음향 순서 넓이에서는 특별하지 않을 수 있다.
– 저음이나 음향 순서 넓이에 특별함을 찾는 경우나 중립적인 헤드폰을 원하지 않는다면 조금 부족할 수 있다.
–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플레이너 자기공명 헤드폰보다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으며, 가격도 하이엔드 헤드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하다.
– 기술의 한계와 비용 문제로 가끔 그 성능을 제약하지만 특정한 상황에서는 최고의 헤드폰 중 하나일 수 있다.
15.특이한 소리, 감성, 그리고 경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헤드폰
– 개인 경험으로 이 헤드폰은 종래의 것과는 다른 *특이한 소리*를 제공하며, *색다른 감성*을 주었다.
– 이는 모든 가수와 음악을 다시 듣게끔 하는데, 이런 경험은 매우 *즐거웠다*.
– *고요한 특별한 소리*를 즐기고 싶어하는 이들에게 이 헤드폰은 적합하며, 이 외의 유형의 고객에게는 다른 헤드폰이 더 적합할 수 있다.
– Warwick는 이 제품을 *특정 고객*을 위해 디자인했음을 알아야 하며, 해당 고객이 아닌 사람은 다른 제품을 고려해야 한다.
– 본 영상의 후원 업체 Headphones와 제품 리뷰를 위해 제품을 제공해준 Warwick에 감사드리며, 시청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다음 영상에서 만나뵙겠습니다. 안녕…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