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원씽 (#4)(78%~끝)
거의없다
목표를 적어놓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성공할 가능성이 39.5% 높다. 자신의 목표를 적어 두고 친구들과 그 상황을 공유한 사람들은 그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이 76.7%나 높았다.
'아니오' 라고 말해라. 무언가에 승낙을 하는 건 다른 모든 것을 거절하는 것과 같다는 사실을 명심하라. 그 무엇도 자신의 최고 우선순위를 지키는 데 방해가 되어선 안 된다. 거절하는 법을 배우면 자유로워질 수 있다. 그것이 바로 나 자신의 단 하나를 위한 시간을 찾는 길이다.
이제 뒤를 돌아보는 것 말고는 더 이상 할 일이 남아 있지 않은 사라이라면 전진하는 방법에 대해 내게 어떤 말을 들려줄지 궁금했다. 그들의 목소리는 참으로 놀라웠다. 그리고 해답은 단순했다. 삶의 끝에서 후회하지 않는 삶을 살라는 것이었다.
---
원씽, 다 들었다. 내게 실질적인 팁을 몇가지 알려준 책이었다. 같은 시간, 아니 더 적은 시간을 투자하고도 더 나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비결인 것 같다. 알면서도 실천하는게 어렵겠지만, 의식적으로 이 길을 걷다보면 그리고 습관이 되면 어느샌가 차이를 만들어낼 것 같다.
올 해 다섯번째 들은 책이다. 책을 듣기로 맘 먹고 나서는 1주일에 한권씩 꼬박꼬박 듣게 되는 것 같다. 정치 팟캐스트 듣는 시간들을 모두 책듣는 시간으로 바꾸기로 한 건 참 좋은 변화였다. 머리가 가벼워졌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는 느낌이 든다. 이 시간들이 쌓이면 어떤 변화를 만들어낼지도 기대된다.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