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슬기로운 여름나기~~

디산박

오늘은 여름철 주의해야 할 안전사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엔 많은 사람들이 더운 집을 피해 산, 바다 등으로 휴가를 떠나죠. 이러한 야외활동 증가로 안전사고나 더운날씨로 식중독 발생이 증가하는 등 주의해야 할 것이 많아집니다. 또한 여름에는 폭염과 장마, 태풍으로 큰 재난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이에 오늘은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사고로부터 안전을 지키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집중호우 시 행동요령☔
① 태풍과 장마가 심한 날에는 가급적 외출을 자제합니다.
② 공사장은 멀리하도록 합니다.
③ 지붕이나 간판 등은 단단하게 고정하도록 합니다.
④ 개울가, 하천, 해안가 등 침수의 우려가 있는 지역에 가까이 가지 않습니다.
⑤ 등산객은 계곡이나 비탈면 근처에 가지 않고 안전한 곳으로 신속하게 대피해야 합니다.
🔌전기사고 예방요령
① 냉방/가전 기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습니다.
② 선풍기와 에어컨은 사용 전 먼지를 제거합니다.
③ 전기 시설물이 물에 잠겨 있을 경우 근처에 가지 않습니다.
④ 차단기의 위치를 미리 숙지합니다.
+ 선풍기와 에어컨과 같은 냉방/가전 기기는 장시간 사용하지 않고 시간을 조절하며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모터와 날개 혹은 실외기 주변에 있는 먼지 등이 있을 시 과부화 된 열로 인해 불이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선풍기와 에어컨 사용 전에 먼지를 제거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온열질환 예방요령☀️
① 가급적 뜨거운 햇볕을 피해야 합니다.
② 노약자와 영유아는 오후 2~5시 사이에는 야외활동을 자제합니다.
③ 외출 시 헐렁하고 빛이 반사되는 밝은 색의 옷을 입습니다.
④ 카페인이나 탄산이 들어간 음료보다 물을 자주 마십니다.
+온열질환으로는 경미한 형태인 열부종부터 중간 단계로 볼 수 있는 일사병, 그리고 사망에 이를 수 있는 열사병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일사병과 열사병은 흔히 헷갈릴 수 있는데, 일사병은 간단히 말해 열로 인한 탈진입니다. 반면, 열사병은 과도한 열로 인해 체온을 조절하는 중추에 장애가 발생한 질환으로, 체온이 40도 이상 증가하여 의식에 변화가 오는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습니다.

🥩식중독 예방요령🦐
① 조리한 식품은 실온에서 2시간 이상 방치하지 않습니다.
② 조리도구, 식기의 위생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③ 지하수나 계곡물 등은 끓여서 마시고, 설익은 과일 등은 섭취를 자제합니다.
④ 외출 후 혹은 식사 전에는 손을 깨끗이 씻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합니다.
지금까지 여름철 발생하기 쉬운 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가 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놓칠때가 많습니다. 이번에 알려드린 예방요령을 잘 기억하여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1
댓글 정렬방식 선택
  • 선택됨
  • Loading...

댓글 쓰기

Loading...
Loading...Loading...
Loading...Loading...